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홍준표, 정계 복귀 시사?…"곧 유튜브 '홍카콜라' 다시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홍준표 전 대구시장.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유튜브 채널인 'TV홍카콜라'를 다시 시작한다고 밝힌 가운데 정계 은퇴를 선언한 지 4개월여 만에 정계 복귀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앞서 홍 전 시장은 6·3 대선을 앞둔 지난 4월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뒤 정계 은퇴를 선언한 바 있습니다.

    홍 전 시장은 오늘(30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비록 사기 경선 2번을 당하고 그 울분에 크게 실망해 당과 정계를 떠났지만, 나머지 인생을 대한민국에 보은할 길이 무엇인지 숙고하고 숙고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곧 TV홍카콜라를 다시 시작한다"며 "TV홍카콜라로 다시 세상과 만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7년 전 1인 미디어 시대가 올 것으로 예측하고 시작한 TV홍카콜라는 그동안 제가 현직에 있는 바람에 지난 5년 동안 실제 출연은 하지 않고 제 관련 정치 뉴스만 방송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새로 시작하면서 이번에는 실제 출연해서 세상 사는 이야기를 토크쇼 형태로 방송하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진영 논리에 매몰된 '틀튜버(극우 성향 유튜버를 비하하는 말)'와 편향된 일부 방송 매체와는 달리 진영 논리를 떠나 팩트와 정치 소신에 기반을 두고 세상사를 논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TV홍카콜라'는 홍 전 시장이 2018년부터 운영해 온 유튜브 채널로 현재 구독자 수가 75만명에 달합니다.

    일각에서는 홍 전 시장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다시 시작하는 것을 두고 정치 활동을 재개하려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태인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