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케데헌 OST '골든', 영국 싱글 차트 통산 6주째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한 장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통산 6주째 1위를 기록했습니다.

    현지시간 12일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올리비아 딘의 '맨 아이 니드'(Man I Need)와 사브리나 카펜터의 '티어스'(Tears)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골든'은 지난 달 초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한 뒤 한 차례 2위로 내려왔다가 다시 정상으로 복귀해 5주 연속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골든'은 영화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노래로,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부른 곡입니다. 세 사람은 모두 한국계 미국인입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통산 4주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애니메이션 속 경쟁 보이그룹인 사자 보이즈 노래 '소다 팝'(Soda Pop)은 4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7위에 올랐습니다.

    또,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 지효, 채영이 부른 OST '테이크다운'(Takedown)이 24위를 차지하면서 OST 총 4곡이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오피셜 차트 측은 순위 분석 기사를 통해 "K팝은 이번 주 6곡이 상위 40위 안에 들면서 군림(Dominate)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원중희 기자/june12@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