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주캠퍼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19~20일까지 진행하는 충주 목행시장 축제에 AI드론과가 참가한다.
19일 오전 충주 목행시장 축제 행사장에 드론축구장과 부스를 마련하고, 드론축구 체험 및 3D 프린터 체험을 운영한다.
행사장에 참여하는 시민에게 드론 운용 및 로봇개 시연을 선보인다.
충주 폴리텍대학 신동희 학장은 19일 "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와 가까이 있는 목행시장 축제가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셔서 목행시장 상인회도 부흥하시고, 충주 폴리텍대학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25학년도에 개편한 미래혁신성장동력 학과인 AI드론과를 비롯한 여러 학과가 있어,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누구든지 폴리텍대학의 문을 두드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주 목행시장 상인회 관계자는 19일 "이번에 충주 폴리텍대학 AI드론과에서 부스 운영도 하시고 여러 물품을 지원해주신 덕분에 축제장이 한층 다채로워졌다며, 충주 폴리텍대학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이번 축제가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I드론과는 미래혁신성장동력인 AI와 드론을 접목한 학과로, 입학시 4차산업의 핵심기술인 D.N.A (Data, Network, AI)와 드론을 결합해 산업현장에서 활용하는 기술을 공부하고 있으며, 철저한 실무교육을 토대로,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등 다양한 ICT기술과 드론기술이 결합된 4차산업기술을 갖춘 실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한 전문기술과정,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여성재취업과정, 중장년층을 위한 신중년특화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