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토)

    이슈 취업과 일자리

    대한항공, 신입사원·전문인력·객실 승무원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한항공 채용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22일부터 신입사원·전문인력 및 객실 승무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입사원은 일반직과 기술직(항공기술·항공우주)으로 나눠 모집한다.

    기술직의 경우 근무 분야에 따라 경인 지역과 부산 중에서 근무 희망지를 선택할 수 있다.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 중 기준 점수 이상의 어학성적을 보유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인력은 신입·경력 사원 모두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직(여객RM·자재·노무·기내서비스), IT(IT개발·클라우드·데이터·네트워크), 시설 부문이다.

    모집 분야를 전공한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다. 비전공자도 각 부문 근무 경력이 2년 이상이면 경력 요건을 충족한다.

    신입 객실 승무원은 졸업자 또는 내년 8월 이전 졸업 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다.

    서류·면접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건강 검진 등을 거쳐 내년 1월께 입사한다.

    객실 승무원 접수 마감은 다음 달 13일 오후 6시까지이며, 나머지는 다음 달 14일 오후 4시까지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은 통합 항공사 출범을 앞두고 새로운 미래로 향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대한민국 대표를 넘어 명실상부한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도약을 이끌어갈 능력 있는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