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애플TV 4K [사진: 애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신형 애플TV 4K와 홈팟 미니2를 출시하며 스마트홈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강화할 전망이다. 7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이번 신제품을 통해 홈킷(HomeKit) 기반 스마트홈 전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형 애플TV 4K와 홈팟 미니2는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 지원과 새로운 칩셋을 탑재해 성능을 대폭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음성 인식과 AI 기능이 강화되면서 애플의 스마트홈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가능성이 크다. 애플은 향후 스마트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홈팟 터치', 얼굴 인식 및 적외선 센서가 장착된 보안 카메라, 페이스ID 기반 비디오 도어벨 등 새로운 스마트홈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2027년에는 새로운 시리(Siri) AI가 탑재된 탁상형 로봇 출시도 예정돼 있다. 애플은 단순한 음성 비서에서 벗어나 AI 기반 스마트홈 허브로 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신제품 발표가 그 신호탄이 될 가능성이 높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이번 신제품을 통해 스마트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