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광철 북한 국방상이 지난 6일 의례방문한 빅토르 고레미킨 러시아 국방부 차관 겸 군사정치총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 연방 무력 군사정치총국 대표단을 만나 담화를 나눴다고 조선중앙통신이 7일 보도했다. [평양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러시아 국방부는 빅토르 고레미킨 국방차관이 최근 평양에서 노광철 북한 국방상과 회담하며 양자 군사정치 협력 발전을 논의했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는 텔레그램 성명에서 고레미킨 차관 겸 러시아 연방군 군사정치총국장과 노 국방상이 러시아·북한 군의 군사정치 행동 조직에 관한 양자협력 발전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고레미킨 차관은 러시아와 북한의 형제적 관계가 군사협력을 포함한 많은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강조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이에 노 국방상은 고레미킨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 군사대표단의 북한 방문이 양측 군의 형제애를 더욱 강화하고 군사정치 기관 간 협력을 촉진한다고 말했다고 국방부는 덧붙였다.
고레미킨 차관은 박영일 인민군 총정치국 부국장과도 만났다. 박 부국장은 러시아 대표단의 방문이 양측 모든 군인의 일관적인 이념적·정치적 훈련에 중요한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