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코딩 캠프 5기 모집
토스씨엑스, 부산에 첫 지역 거점 '빅데이터 상담센터' 설립
새롭지 시상식 |
▲ 카카오[035720]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다시 태어난 종이팩:새롭지'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폐자원의 새로운 쓰임을 모색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원 순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디자인 부문에는 폐종이팩으로 제작한 오피스 칸막이 가구가, 콘텐츠 부문에서는 멸균팩 재활용 인식 개선 컷툰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5기 |
▲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기사의 청소년 자녀와 손자녀를 대상으로 코딩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주니어랩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주니어랩은 내년 1월 28∼31일 경기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코딩 교육을 주제로 코딩 학습, 팀 창작 활동, 현직 개발자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캠프에는 카카오 T 택시 가입 여부와 관계 없이 개인, 법인, 가맹 등 전국 택시기사 중학생 자녀와 손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내달 4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30명이 참가자로 선정될 예정이다.
토스씨엑스 |
▲ 비바리퍼블리카의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가 부산 해운대센텀시티에 빅테이터 기반 차세대 상담센터를 열었다. 센터는 토스씨엑스가 서울 외 지역에 처음 설립한 상담센터로 지속 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과 지역 인재 채용 확대를 목표로 한다. 회사는 올해 안으로 세 자릿수 규모의 지역 인재 채용을 진행하고 상담 품질 고도화와 인공지능(AI) 학습 자료 구축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