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광명시 '장인대학 외식업 리더 양성과정' 교육생 24일까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뉴 개발, 브랜딩·마케팅 등 실무 중심 교육

    경기도 광명시는 '장인대학 외식업 리더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 상권 활성화와 외식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번 교육은 경기도의 '상권 친화형 도시조성 공모 사업'의 일환이다.

    시는 모집 대상은 관내 외식업 종사자와 예비창업자로, 모집 인원은 30명 안팎이다. 교육은 오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단순한 기술교육을 넘어 메뉴 개발, 외식 트렌드 분석, 고객 서비스 향상 전략, 브랜딩과 마케팅 실무, 위생·안전관리, 상권별 맞춤 경영전략 수립 등 외식업 운영 전반을 아우르는 교육으로 구성된다.

    시는 전문 교육기관과 협력해 교육 수료자에게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연계하고, 현장 컨설팅으로 매출 증가와 지속가능한 창업 기반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의 우수 외식 리더가 탄생하고, 시가 경쟁력 있는 상권 친화형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