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ISM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증제도로, 기업의 정보보호 정책 및 개인정보 처리, 운영, 보안 전반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된다. KINX는 2014년 첫 인증 획득 이후 한 차례도 빠짐없이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인증 범위는 KINX가 제공하는 전 서비스 영역을 포괄한다. 이번 인증은 2025년 10월부터 향후 3년간 유효하다.
KINX는 올해에만 총 3개의 정보보호 인증을 새롭게 획득하며 보안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국제 정보보호 표준 ‘ISO/IEC 27001’, 글로벌 데이터 보안 표준인증 'PCI DSS 4.0.1' 최고 등급에 이어 이번 ISMS 재인증까지 더해지면서, 국내외 정보보호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종합 보안 체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또한 KINX는 자체 정보보호 전담 인력을 확보하고 정기 모의 해킹 훈련, 임직원 보안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조직내 대응 능력과 보안 문화 강화에 힘쓰고 있다.
KINX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KINX가 보유한 정보보호관리체계가 국내/국제 기준을 모두 충족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증명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정보 유출 사고가 증가하는 만큼 보안 수준 및 문화를 더욱 고도화해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