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교권 추락

    전북교육청, 교원에 헌법 특강… 교육과정 연계 중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전주=강인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헌법 교육 활성화를 지원한다.

    전북교육청은 18일 전주 치명자산성지 평화의전당에서 '2025년 교원 대상 헌법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헌법을 통한 민주주의 기본 원리와 가치 이해'를 주제로 열린 특강에는 도내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35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기본법 제2조에 명시된 교육의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헌법의 의미와 기본 원리 △헌법에 담긴 국민 기본권의 이해 △헌법 31조와 35조에 담긴 지속가능발전교육 모색 등을 다뤘다.

    헌법재판연구원 최용범 헌법연구관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헌법적 가치와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교육과정과의 연계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강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민주주의 제도에서 헌법의 기본 가치가 무엇인지, 학교 현장에서 민주시민교육과 연계해 헌법의 가치를 어떻게 구현할지 등 다양한 질문과 의견을 교환했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국가 통치 질서의 근본이자 국민 기본권의 최고 규범인 헌법의 이념을 교육을 통해 구체화하고 실현하는 과정을 모색하기 위해 연수를 준비하게 됐다"며 "학생이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며 민주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도록 시민성 강화를 위한 헌법교육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ang1231@fnnews.com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