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금)

    대구SW마이스터고 윤세욱 학생, 우리은행 2025 하반기 IT 특성화고 신입행원 최종 합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직무대행 한석민·이하 대구SW마이스터고)는 우리은행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IT 특성화고 부문에서 본교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금융권과 IT 분야가 융합되는 산업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보유한 실무 중심 역량이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전자신문

    대구SW마이스터고 한석민 교장 직무대행(왼쪽)과 우리은행에 합격한 윤세욱 학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AI역량검사 및 서류전형 ▲1차 면접(기본 역량 면접) ▲온라인 코딩테스트 및 2차 면접(인사이트 면접, 참여형 팀워크 프로그램, 직무·인성 면접) ▲최종면접 등 다단계 선발 절차를 거쳐 최근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이번 채용은 IT 실무 능력과 함께 문제 해결력, 협업 소통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SW마이스터고에서는 3명의 학생이 1차 면접까지 통과했으며, 이후 2명이 온라인 코딩테스트 및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1명의 학생이 최종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합격자 윤세욱 학생(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은 “전공 수업과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백엔드 분야에 필요한 지식과 프로그래밍 역량을 체계적으로 다졌으며, 이를 포트폴리오에 구체적으로 담은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한석민 교장 직무대행은 “2023년 이어 2년 만에 다시 우리은행 합격자가 나온 것은 학교의 현장 중심 교육과정이 산업체에서 통용될 수 있는 경쟁력을 증명한 사례로 대구시교육청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든든한 지원이 학생들이 금융권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