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아마존 '리인벤트' 개막… AI기술 한눈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 세계 클라우드 산업과 인공지능(AI)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연례 최대 컨퍼런스 '리인벤트(re:Invent) 2025'가 1일(현지시간) 개막한다.

    30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다음달 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다. 첫날에만 5만명 이상의 전 세계 개발자와 기업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파트너사들은 물론 국내 주요 기업들과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해, 글로벌 기술 생태계 내 한국 기업들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올해 리인벤트의 핵심 관전 포인트는 화두로 떠오른 '에이전틱 AI(Agentic AI)'다. AWS는 이번 행사에서 기존의 생성형 AI를 넘어, 복잡한 업무를 스스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에이전트 기술을 전면에 내세웠다. 단순한 기술 시연을 넘어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AI가 어떻게 자율적으로 가치를 창출하는지에 대한 기술 세션이 600개 이상 마련됐다. 또 가상 공간의 지능을 로봇 등 물리적 세계로 확장하는 '피지컬 AI(Physical AI)' 쇼케이스도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노베이션 토크 세션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혁신사례 심층적으로 다룬다.

    한국 기업들의 활약도 주목된다. 삼성전자, 메가존클라우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등 AWS의 파트너사들은 이번 행사에서 혁신 사례를 공유한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