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리포트 브리핑]오상헬스케어, '아쉬운 요인과 기대요인이 상존' Not Rated - 유안타증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로보뉴스 = 유안타증권에서 05일 오상헬스케어(036220)에 대해 '아쉬운 요인과 기대요인이 상존'라며 신규 리포트를 발행하였고, 투자의견을 'Not Rated'로 제시하였다.

    ◆ 오상헬스케어 리포트 주요내용

    유안타증권에서 오상헬스케어(036220)에 대해 '콤보키트: 동사는 Covid와 Flu A&B를 동시에 진단 가능한 콤보키트를 판매하고 있다. 미국 FDA로부터 24년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으며 올해 초 510K 승인을 취득했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과 다년간 유통 파트너쉽을 구축, 1Q25이후 매출발생이 시작되었다. 비수기 였던 3Q25에 공정 자동화를 통해 4Q25에 높은 매출성장이 기대되었다. 하지만 FDA로부터 콤보키트 승인을 받은 기업들이 확대됨에 따라 4Q25 콤보키트 매출이 예상을 하회할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동사는 기존 콤보키트에 RSV(호흡기세 포융합바이러스) 검사 기능을 추가한 후속 제품을 개발 중이다. 2026년 FDA승인을 목표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FDA승인 취득시 기존 제품 대비 ASP 개선 효과와 경쟁사 대비 비교우위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기대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