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시흥시, 크리스마스 특별 2층 버스 '산타라이딩' 10일부터 운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은중 기자]
    국제뉴스

    (사진/시흥시 제공) 시티투어 2층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흥=국제뉴스) 윤은중 기자 = 시흥시는 연말을 맞아 오이도~거북섬을 순환하는 2층 버스에 크리스마스 테마를 적용한 특별 운행 '산타라이딩'을 12월 10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테마 운행은 겨울철 해양 관광 활성화와 연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조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12월 28일까지 운행되며 상황에 따라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이벤트 운영 기간 버스 내부에는 루돌프ㆍ산타ㆍ트리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소품과 캐럴 음원, 포토존이 배치돼 따뜻한 연말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야간 시간대에는 거북섬과 오이도 일대의 야간 경관과 어우러져, 겨울 바다와 조명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승차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제뉴스

    (자료/시흥시) 시흥시티투어 2층버스 산타라이딩 운행개시 홍보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운행은 12월 10일부터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매시 정각 거북섬홍보관 정류장에서 출발하며 하루 12회 운행하고 마지막 회차는 오후 9시다. 이용 요금은 종일권 5천 원으로, 손목 티켓 1장으로 하루 동안 전용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은 사전예약자가 우선이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산타라이딩'은 겨울 바다의 낭만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티투어 프로그램"이라며, "연말 시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따뜻한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