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장인정신 철학·공예 비전 조명
[사진=렉서스코리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공예 전문 박람회 ‘2025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렉서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렉서스가 추구하는 장인정신(Takumi) 철학을 소개하고,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공예의 쓰임과 의미를 재조명하는 공예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번 부스는 ‘경계를 허물다(Boundless)’를 테마로, 렉서스만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감성을 반영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전시에서는 2025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수상작을 포함한 약 65여 점을 선보인다. 또 버려지는 자동차 부품을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가들의 손길을 거쳐 완성한 업사이클링 작품인 ‘타임리스 파츠(Timeless Parts)’도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13일부터 14일까지 2025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수상 작가가 직접 작품의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 세션별 약 30분간 소규모로 진행되며,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SNS 기반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및 부스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 시 ‘LCMA 리유저블백’을 선착순 증정하며, 전시 관람 리뷰를 SNS에 올린 관람객 중 6명을 추첨해 2025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로 선정된 임재현 작가의 작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2025 공예트렌드페어’는 ‘손끝의 미학’을 주제로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렉서스는 이번 전시에서 2026년에 진행될 ‘2026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의 주제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dlcodn1226@sedaily.com
이채우 기자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