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명지병원 정수영 교수, 수면의학 전문가 자격 'ESRS'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상기 기자]
    라포르시안

    정수영 교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포르시안] 명지병원 이비인후과 정수영 교수가 유럽수면학회(European Sleep Research Society, 이하 ESRS)가 부여하는 '수면의학 전문가(ESRS Expert Somnologist)' 자격을 취득했다.

    ESRS 인증은 미국수면의학회(AASM), 세계수면학회(WSS)와 함께 세계 3대 수면의학 전문자격으로 꼽히는 권위 있는 평가 제도다. 올해 국내 합격자가 단 4명에 불과할 만큼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요구한다.

    전문자격 획득을 위한 평가는 수면생리, 불면증, 코골이·수면무호흡증, 기면증 등 주요 수면질환뿐만 아니라 수면다원검사, 다중수면잠복기검사(MSLT), 수면일지 분석 등 수면의학 전 분야를 아우르는 기초·임상 역량을 폭넓게 검증한다.

    정수영 교수의 이번 ESRS 취득으로 명지병원 수면센터는 모든 전담 의료진의 국내 수면다원검사(PSG) 전문의 체계에 국제적 수면의학 전문가 자격까지 더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준의 진료 역량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정수영 교수는 "수면장애는 일상생활의 질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 전반에 밀접하게 연관된 질환"이라며 "국제적으로 검증된 수면의학 전문성을 기반으로 보다 정밀하고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