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쿠쿠, 태국 누적수출액 200만달러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P엑스트라와 MOU 체결 8개월 만에 성과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쿠쿠가 태국에서 누적 수출액 미화 200만달러(한화 약 29억4000만원)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데일리

    쿠쿠 구본학 대표(우)가 CP 엑스트라 타닛 치라바논 대표(좌)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쿠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쿠쿠는 지난 4월 태국 최대 유통그룹 CP 엑스트라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지 8개월 만에 이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쿠쿠가 현지 특성에 맞춰 프리미엄 밥솥 중심의 미식가전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CP 엑스트라의 유통·마케팅 역량이 더해져 시너지를 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구본학 쿠쿠 대표는 5일 타닛 치라바논 CP 엑스트라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쿠쿠는 태국 외에도 해외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 ‘쿠쿠인터내셔널 버하드’는 지난 6월 부르사 말레이시아 증권거래소에 상장했으며 미국에서는 쿠쿠전자 미국법인과 쿠쿠홈시스 미국법인을 중심으로 렌탈과 일시불 판매가 모두 늘었다. 올해 매출은 2020년 대비 279% 증가했다.

    쿠쿠 관계자는 “CP 엑스트라의 독보적인 마케팅 및 유통 기획력과 쿠쿠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만나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국가별 특성에 맞춘 제품 전략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