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안정적 전력망 구축"…LH-한전, 주택공급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LH-한전, 업무협약 체결…"국가 전력 15% 절감 기대"
    노컷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5일 한국전력공사와 '안정적 전력망 구축과 주택공급 이행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H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5일 한국전력공사와 '안정적 전력망 구축과 주택공급 이행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기조에 맞춰 지역별 전력 수요 변동에 대비한 효율적 전력 계통을 제때 구축하고 국가 전력 인프라의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사업지구 전력수요예측 정확도 향상 △전기 간선의 단계적 설치 및 조기일괄정산을 통한 사업관리 최적화 △미래 전력수요 대응 및 고품질 전력서비스 제공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LH는 이를 통해 3기 신도시 전력망을 구축하면서 새로운 표준부하밀도를 적용하면 배전간선 공사비를 애초 2283억 원보다 최대 15%(약 352억 원)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LH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도시 개발 초기 단계부터 한전과의 협업 모델을 정착시켜 전력 계획의 정밀도를 높이고, 전기 간선 조기 정산으로 공정 지연을 최소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LH 박동선 국토도시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관 간 협력을 넘어 도시 개발과 국가 전력인프라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에너지 환경을 적기에 구축해 정부 정책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