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홍성군, '평생학습' 배움의 결실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재춘 기자]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 홍성군은 오는 30일까지 홍성군평생학습관 1층 마주침공간에서 2025년 정규 프로그램 종강을 기념한 '학습자 작품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는 아크릴화, 수채화, 민화 등 예술 강좌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완성한 작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전시는 기초기법 익히기부터 표현 확장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한 성과를 지역 주민에게 선보이며, 학습자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회화 강좌는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풍부한 색감과 개성 있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수강생들 스스로도 한 해의 변화와 성장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고 있다.

    또한, 전시 공간 한쪽에서는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들이 참여한 시화전이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글쓰기 및 그림 표현활동을 통해 학력을 쌓아가는 성인 학습자들의 삶과 생각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지역 주민들의 공감과 응원을 받고 있다.

    본 전시는 프로그램 작품전시를 중심으로 하면서도 지역의 다양한 학습 참여 사례를 폭넓게 보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유희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작품전시회는 군민들이 평생학습 과정을 통해 얼마나 풍성한 성장을 이루는지 보여주는 전시"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 학습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홍성=박재춘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