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 AI 혁신클러스터' 조성 현황 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팍스경제TV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경기 AI 혁신클러스터’ 조성 현황을 점검했다/[사진=경기도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경기 AI 혁신클러스터' 조성 현황을 점검했다/[사진=경기도의회][경기 수원=팍스경제TV]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5일 시흥시 정왕동에 들어서는 '경기 AI 혁신클러스터' 조성 현황을 점검, 향후 시흥 AI 클러스터가 경기도 AI·바이오 혁신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경기도의 차질 없는 추진과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시흥시 정왕동 어울림센터에 조성 중인 AI 혁신클러스터는 2026년 2월 준공을 목표로 순항 중입니다. AI 기반 혁신 생태계를 구축해 기업 성장, 청년 인재 육성, 산업 전환을 지원하는 경기도 전략 사업입니다. 지난 5월 시흥시를 포함해 총 6개 지역이 조성 대상지로 선정됐습니다.

    김 의장은 이날 집무실에서 김기병 경기도 AI국장 등으로부터 시흥 AI 클러스터 조성 사업 현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장은 전반적인 추진 현황을 살피고, 향후 운영계획과 공간 구성, 입주기업 선발 일정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면밀하게 점검했습니다.

    김 의장은 특히 시흥 AI 클러스터의 성공적 조성을 넘어 이 사업이 시흥 전역의 혁신을 견인하는 촉매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및 지역 연구기관과의 긴밀한 연계 등을 주문했습니다.

    김 의장은 "시흥시는 AI 및 바이오산업의 거점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시흥 AI 혁신클러스터 조성 후에는 경기도가 서울대와도 긴밀히 협력하면서 시흥이 AI·바이오 융합 산업의 실질적 허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뒷받침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준공까지 차질이 없도록 저 또한 사업 단계마다 경기도와 계속 소통하고 지원하겠다"며 "지역 인재와 AI·바이오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혁신 생태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