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목)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李대통령, 종일 업무보고…산업·중기·기후·행안부·경찰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식재산처·기상청·원안위·소방청·인사처도 대상

    연합뉴스

    발언하는 이재명 대통령
    (세종=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국가유산청)·국민권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2.16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황윤기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생중계되는 부처별 업무보고 일정을 이어간다.

    이날로 4일 차인 업무보고 대상은 산업통상부·지식재산처·중소벤처기업부, 기후에너지환경부·기상청·원자력안전위원회, 행정안전부·경찰청·소방청·인사혁신처 및 산하 공공기관들이다.

    이 대통령이 이날 다른 공개 일정을 잡지 않은 만큼 오전부터 오후 늦게까지 하루 종일 업무보고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산업통상부와 중소벤처기업부, 기후에너지환경부 모두 이 대통령이 강조하는 인공지능(AI) 및 에너지 전환의 유관 부처인 만큼 관련 내용이 주로 다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중대범죄수사청이 설치될 행정안전부와 검찰청 폐지 후 일반 형사사건 수사를 전담할 경찰청의 업무보고에서는 국가의 범죄 수사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권력 비대화를 방지할 방안 등이 논의될 가능성이 있다.

    기관별 보고 후 자유 토론 과정에선 평소 국무회의에서 다루지 못한 기관별 세부 업무에 대한 이 대통령의 질문과 조언도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

    water@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