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식이, 기묘한 이야기·흑백요리사 세계관 속 슈퍼스타로 활약 (출처=카카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프렌즈는 지난달 기묘한 이야기5 협업을 공개하고, 주요 세계관을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캐릭터 춘식이는 '바이어스 하우스', '크릴 하우스', '뒤집힌 세계'에 등장해 시리즈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겼고, 카카오톡 페이스톡 영상 필터와 포토존, 협업 굿즈 등 온·오프라인 콘텐츠가 함께 전개됐다.
협업 콘텐츠 공개에 앞서 '춘식이 슈퍼스타 로드'가 SNS를 통해 순차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도쿄에서 열린 기묘한 이야기5 행사에 참석한 춘식이의 여정이 담긴 영상은 누적 조회수 140만 회를 돌파했다. 협업 굿즈는 키링, 티셔츠, 노트 등 8종으로 출시됐으며,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세계관을 재현한 포토존도 마련됐다.
이어 카카오프렌즈는 흑백요리사2와의 협업도 진행 중이다. 인스타툰 '춘식요리사'를 통해 춘식이가 '춘슐랭 3스타' 고구마 셰프로 등장하고 있으며, 닉네임은 팬 투표로 '냠냠펀치'로 결정됐다. 인형 키링, 고블렛 세트 등 협업 굿즈도 함께 공개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와의 스토리텔링형 협업을 통해 글로벌 IP 확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을 활용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