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일)

    속초 가볼 만한 곳, 호수와 관람차가 선사하는 짜릿한 겨울 풍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속초는 동해의 푸른 물결과 설악의 웅장한 산세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다. 겨울에도 따스한 미식과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하며 많은 이들의 발길을 이끈다. 이곳은 싱싱한 해산물과 오랜 전통을 지닌 음식점, 그리고 자연이 빚어낸 아름다운 경관이 한데 어우러져 매력적인 속초의 가볼 만한 곳을 만들어낸다.

    예스닭강정 중앙시장직영점 — 3대 천왕에 소개된 속초의 대표 닭강정

    백종원의 3대 천왕과 TvN 프리한19에 방영되어 유명세를 얻은 닭강정 전문점이다. 건강을 위해 MSG를 넣지 않고, 천연 재료만을 이용한 소스를 사용한다. 국내산 통밀가루와 NON GMO 전분으로 반죽하며, 100% 국내산 닭다리살을 고급 카놀라유에 튀겨낸다.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닭고기 맛이 특징이다.

    스타데일리뉴스

    속초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가 — 용대리 황태로 끓여내는 진한 해장국

    28년 전통을 지닌 황태 전문점으로, 용대리에 직접 운영하는 덕장에서 공수한 황태를 사용한다. 4~5시간 정성 들여 끓여낸 육수는 사골국물보다 더 뽀얀 진국을 자랑한다. 황태의 양을 아끼지 않아 푸짐한 한 그릇을 맛볼 수 있다.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정받는 곳으로, 따뜻하고 깊은 맛이 추위를 녹여준다.

    카페 우디 — 영랑동 바다를 품은 감성 카페

    영랑동 해변 가까이 자리 잡은 카페로,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자랑한다. 맛있는 음료와 정성스럽게 준비한 디저트가 만족도를 높인다. 깔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창밖의 풍경과 어우러져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공간이다.

    영랑호 — 신라 화랑의 전설이 깃든 자연 석호

    속초시 장사동과 영랑동 등에 걸쳐 있는 자연 석호로, 둘레 7.8㎞에 이르는 넓은 수면을 자랑한다. 호숫가를 따라 잘 조성된 산책로는 맑고 잔잔한 물결과 어우러져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삼국유사에 전해지는 신라 화랑 영랑의 이야기처럼 빼어난 경치가 인상적이다. 특히 속초 8경 중 하나인 범바위는 호랑이가 웅크린 듯 신비로운 기운을 뿜어낸다. 호숫가 서쪽에는 습지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자연의 다채로움을 경험할 수 있다.

    오스테리아 제로제로 — 신선한 재료로 만든 생면 파스타 전문점

    속초시 교동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직접 뽑아 만든 생면 파스타가 특징이다. 해산물과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정갈한 플레이팅은 식사의 만족도를 더한다. 신선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요리들이 미식 경험을 풍요롭게 한다.

    속초아이대관람차 — 해변 위에서 속초를 조망하는 대관람차

    속초시 조양동 해변에 자리 잡은 대관람차로, 높이 약 65m의 규모를 자랑한다. 국내 최초로 바닷가에 설치되어 탑승 시 동해 바다와 속초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투명한 캐빈 안에서 천천히 회전하며 탁 트인 바다와 도시의 풍경을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낮에는 푸른 바다를, 밤에는 반짝이는 도시 불빛을 조망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