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일)

    건보공단-보건사회연구원, 한국의료패널 학술대회 공동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상기 기자] [라포르시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신영석)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제17회 한국의료패널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교수, 대학원생 및 연구자 등 150여 명이 사전 등록했다. 학술대회의 주요 발표 주제는 초고령 사회와 한국의료패널 고령화와 장기요양 의료이용과 의료비 민간의료보험 연구방법론 등으로, 발표 이후에 참석자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오전 기획세션에서는 '초고령 사회와 한국의료패널'이라는 주제로 홍석철 교수(서울대)와 손동국 센터장(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다. 오후에는 자유세션, 대학원세션 및 연구방법론 특강이 진행된다.

    자유세션은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제1세션은 '고령화와 장기요양', 제2세션은 '의료이용과 의료비', 제3세션은 '민간의료보험'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원 세션은 올해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에서 우수논문으로 선정된 총 7편 중 3편의 논문(최우수 1편, 우수 2편)이 발표된다. 연구방법론 특강에서는 이혜재 교수(한국방송통신대)가 논문 작성을 위한 자료처리와 패널분석을 강의할 예정이다.

    건보공단과 보건사회연구원은 국민의 의료이용과 가계부담 의료비, 건강상태와 생활습관 및 민간의료보험 등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한국의료패널 자료를 생산하고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