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충북교육청)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서강석)은 19일 국제교육원(청주)에서 2025 충북 유네스코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과보고회는 2025년 유네스코학교로 운영 중인 도내 34교의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유네스코학교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유네스코 프랑스 본부 국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2026년 신규 가입교 2교(경덕중, 신니중)의 업무 담당 교사도 함께 참석해 유네스코학교 운영 취지와 이념을 공유하고, 학교 운영 사례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교사의 학교 운영 사례 발표, 상당고등학교 유네스코 동아리 대표 2학년 학생 2명이 참여한 학생 주도형 동아리 활동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국제교육원 청주운영팀 시설 투어를 통해 국제교육 및 유네스코 이념을 실천하는 교육 환경을 직접 둘러보며, 유네스코학교의 교육적 가치와 방향성 및 글로벌 세계시민교육 실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서강석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가 유네스코학교 간 협력과 네트워크가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공유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