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9 (월)

    경남교육청 교육정보원, 정보보안 수준 11년 연속 '매우 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 현판
    [촬영 김동민]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경남도교육청 교육정보원은 교육부 주관 '2025년 시도교육청 정보보안 수준 진단'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교육부는 매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관리 체계 전반에 대한 수준 진단을 한다. 이번 평가는 정보보안 정책, 사이버 위기관리 등 8개 분야, 35개 지표, 70개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도교육청은 사이버 위기관리 등 6개 분야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정보보안 정책과 인적 보안 분야에서도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도교육청은 11년 연속 '매우 우수' 등급을 달성하며 정보보안 체계의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도교육청은 통합보안관제 자동 대응 장비 고도화, 정보자산 관리 체계 강화, 교직원 대상 정보보호 교육 콘텐츠 제작·보급 등 보안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보안관제 전문관 운영과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통해 정보보안 대응 역량 실효성을 높이고 있다.

    이종부 교육정보원장은 "앞으로도 신뢰받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사이버 위협에 대한 선제 대응 체계를 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mag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