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이슈 연금과 보험

    "3년만 내고 끝, 5년 유지 보너스"…푸본현대생명 연금보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푸본현대생명은 고객이 직접 노후를 설계하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연금보험 상품 '푸본현대 연금보험 스피드(무)'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기간을 3년 또는 5년으로 짧게 설정하면서도, 장기간 유지 시 계약자적립액에 장기유지보너스를 추가 적립해 연금 재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상품 유형은 연금액강화형과 일반연금형으로 구분되며 연금액강화형은 계약일로부터 5년 경과 시 장기유지보너스를 지급한다.

    가입연령은 만 19세부터 64세까지다. 월 납입보험료는 60세 미만은 10만원 이상, 60세 이상은 20만원 이상으로 최대 5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연금 지급 개시는 45세부터 90세까지 선택 가능하고, 계약을 10년 이상 유지하면 이자소득세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공시이율형 연금보험으로 5년 시점 최저보증이율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40세 남성이 연금액강화형으로 월 20만원씩 3년 납입할 경우 5년 시점 환급률은 최저 113.5% 수준이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짧은 납입기간과 중도인출·추가납입 기능을 통해 노후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연금보험"이라고 설명했다.

    배규민 기자 bk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