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일)

    이혜훈 기획처 장관 후보자 “경제살리기·국민통합에 모두 쏟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재명 대통령,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에 '보수 진영' 이혜훈 파격 발탁 (서울=연합뉴스)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이 28일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이혜훈 전 의원을 지명했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국민의힘의 전신인 한나라당·새누리당·미래통합당에서 3선 의원을 지낸 바 있으며 지난해 제22대 총선에서도 국민의힘 후보로 서울 중구성동구갑에 출마했다. 2025.12.28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해 출범을 앞둔 기획예산처의 첫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이재명 정부 국정 목표를 수행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후보자는 28일 입장문을 통해 “정부조직개편에 따라 새로이 출범하는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 후보자는 “기획처는 국가의 미래를 기획하는 전담부처로 복지와 성장 모두를 달성하고 이재명 정부의 국정 목표를 수행하는 곳인 만큼 역할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제와 민생 문제 해결은 본래 정파나 이념을 떠나 누구든지 협력해야 할 일이라는 게 오랜 소신”이라며 “성장과 복지 모두를 달성하고 지속성장을 이뤄내야 한다는 이재명 정부의 국정목표는 평생 경제를 공부하고 고민해 온 제 입장과 똑같다”고 했다.

    이어 “갈등과 분열이 대한민국 국정에 어느 때보다 걸림돌이 되고 있는 지금 무거은 책임감으로 평생 공부해오고 쌓아온 것을 경제살리기와 국민통합에 쏟아 붓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자는 부산 출신으로 서울대 경제학과에서 학·석사를,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캠퍼스(UCLA)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한 경제통으로 꼽힌다.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으로 활동하다 17대와 18, 20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최다현 기자 da2109@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