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15 (일)

    도로교통공단, 웹 접근성 품질 15년 연속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서중 기자]
    국제뉴스

    한국도로교통공단 전경 [사진제공=한국도로교통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김희중)은 13일(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정보 통신 접근성(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15년 연속 획득했다.

    한국도로교통공단 대표 누리집은 정보취약계층의 이용 편의 강화를 위해 접근성 기준을 지속적으로 충족해 왔다. 2012년 최초 인증 이후 매년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국제뉴스

    한국도로교통공단 대표 누리집 화면 [사진제공=한국도로교통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소외 계층이 웹사이트를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33개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을 충족한 사이트에 부여된다.

    공단은 그림 대체 텍스트 제공, 키보드 조작 기능 개선, 색상 대비 강화 등 누리집 전반의 접근성 개선을 추진했다. 동영상 콘텐츠는 자막 제공이 가능한 외부 플랫폼과 연계해 이용 편의를 높였다. 이 같은 개선 결과 공단 대표 누리집은 전 심사항목에서 100% 준수 평가를 받았다.

    국제뉴스

    한국도로교통공단, 정보 통신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사진제공=한국도로교통공단]


    공단은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누리집 개선도 추진한다. 2026년 상반기에는 전문가와 국민 의견을 반영한 대표 누리집 디자인 개편을 준비 중이다.

    현철승 한국도로교통공단 AI디지털본부장은 "대표 누리집은 국민이 공단 서비스를 이용하는 핵심 창구"라며, "모든 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