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15 (일)

    오늘 금시세(금값) 18K 14K 등 가격은?…'불확실성 시대 포트폴리오 완충 역할 해내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 2026년 2월 14일 금시세닷컴 국내 금 시세가 전반적인 상승 흐름을 보였다.

    이날 고시된 3.75g 기준 순금 시세는 '팔 때' 87만 원으로 전일 대비 1만5천 원 올랐으며, '살 때'는 101만8천 원으로 1만 원 상승했다. 국제 금값 강세 흐름이 국내 시세에도 반영되며 매도·매수 가격이 나란히 상승한 모습이다.

    18K는 '팔 때' 64만2천 원으로 1만2천 원 올랐고, 14K는 '팔 때' 49만8천 원으로 9천 원 상승했다.

    백금(플래티넘) 역시 오름세를 나타냈다. 백금은 '팔 때' 34만1천 원으로 5천 원 상승했으며, '살 때'는 41만1천 원으로 6천 원 올랐다.

    은 시세는 변동 없이 유지됐다. 은은 '팔 때' 1만6천5백 원, '살 때' 2만500원으로 전일과 동일한 수준을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주요 귀금속 가격이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시장에서는 글로벌 금값 흐름과 환율 변동성에 따른 추가 변동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주말 이후 금가격 향방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당분간 금융시장은 고용 지표, 물가 지표, 통화정책 신호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할 가능성이 크다.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는 국면에서는 금이 단기적인 가격 등락을 넘어, 자산 배분 관점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한 논의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금은 여전히 '위기와 불확실성의 역사'를 함께해 온 자산이라는 점에서, 현재 시장 환경 속에서도 일정한 주목을 받고 있다.

    단기 수급보다 중장기 거시 환경을 바라보는 시각이 중요해지는 국면에서, 금은 다시 한 번 '방어적 자산'으로서의 존재감을 시험받고 있다. 불확실성 시대의 포트폴리오 완충 장치 역할을 잘 해낼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