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15 (일)

    [날씨] 수도권, 새벽 짙은 안개· · ·항공ㆍ여객선 운항정보 확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병훈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뉴스) 이병훈 기자 = 기상청은 "수도권은 오늘 오전 인천.경기도를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면서 이슬비가 내리겠다"며 귀성길 안전훈행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특히, 해안에 있는 교량(인천대교, 영종대교, 서해대교 등)은 짙은 안개로 인해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며, 기온이 낮은 지역에서는 지면에 안개가 얼어붙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또, 섬 지역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귀성길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아울러, 오늘(15일) 아침최저기온은 서울시 4℃, 인천시 4℃, 경기도 2℃ 등 1~4℃, 낮최고기온은 서울 9℃, 인천 6℃, 수원 9℃ 등 6~11℃가 되겠다.

    이어, 내일(16일) 아침최저기온은 서울시 -2℃, 인천시 -3℃, 경기도 -3℃ 등 -6~-2℃, 낮최고기온은 서울 6℃, 인천 4℃, 수원 6℃ 등 4~8℃가 되겠다.

    한편, 서울.인천.경기도에도 어늘(15일) 바람이 순간풍속 35~55km/h(10~15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또, 서해중부먼바다는 오늘(15일) 오전부터 모레(16일) 오후까지, 바람이 20~60km/h(6~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5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를 발표할 가능성이 있겠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