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여행 +] 길지않은 설 연휴엔…리조트·테마파크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다양한 설 명절 체험 행사를 마련한 곤지암리조트. [사진 제공 = 곤지암리조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설 연휴는 목~일요일로 짧은 편이다. 어설프게 해외로 나갔다간 휴식은커녕 여독만 쌓이기 십상이다. 그렇다고 집에만 우두커니 있기엔 아깝다. 이런 경우의 모범답안은 국내 리조트와 테마파크. 여럿이 함께하면 더 신나는 각종 민속놀이 체험과 할인 이벤트 등 설맞이 혜택으로 무장한 리조트와 테마파크 업계가 두 팔 벌려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 테마파크 가족 체험행사 풍성

설 연휴는 가족과 함께하는 것이 답이다. 아무 계획 없이 몸만 가도 신나는 테마파크에서는 설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에버랜드는 15일부터 18일까지 황금개띠 해 특별 이벤트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개'를 진행한다. 만보기 댄스배틀, 신발 날리기, 박 터뜨리기 등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게임이 펼쳐지는 '스트레스 타파존'이 백미다. 연휴기간 매일 밤마다 펼쳐지는 멀티미디어 불꽃쇼 '로맨틱 인더 스카이'도 놓칠 수 없다. 원마운트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는 16일부터 20일까지 다채로운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순금 한 돈의 선물이 들어 있는 복주머니를 여는 게임 이벤트와 전통 민속놀이판이 대표적이다. 스노우파크 명물 개썰매를 타며 가장 큰 환호(데시벨 측정)를 지른 고객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다.

매일경제

한화 아쿠아플라넷63의 수중 한복쇼. [사진 제공 = 한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15~18일 전통한복을 무료로 대여하고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물범과 매너티를 주제로 설맞이 특별 생태설명회, 베테랑 공연 다이버, 국가대표 출신 싱크로나이즈 선수들이 출연하는 수중창작극 '인어의 꿈'도 펼쳐진다. 한화 아쿠아플라넷63은 설 당일인 16일 한복을 착용한 고객에게 63종합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15일부터 18일까지 수중 한복쇼를 진행하며 다양한 민속놀이와 포천쿠키 이벤트를 마련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장과 전통문화 체험행사 퍼레이드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주민등록번호에 숫자 2, 0, 1, 8이 모두 포함된 고객과 동반 1인은 2만9000원에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설 연휴 동안 한복을 착용하고 방문하는 고객과 동반 3인까지 현장에서 2000원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대 가족이 함께 서울스카이를 방문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는 설 연휴에 맞춰 봄꽃으로 장식한 실내 스튜디오 '프랭키 플라워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빙어낚시 체험과 눈썰매장, 가족과 함께 새해 소망을 풍선에 적어 하늘로 날리는 황금풍선 날리기, 세계 민속놀이 체험마당, 오색 한지 접기,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경제

야외에 설치된 가야금탕 등 10여 개의 다양한 온천시설을 갖춘 리솜스파캐슬. [사진 제공 = 리솜스파캐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친 당신, 리조트로 떠나라

도심이 아닌 자연으로 나가 연휴를 즐기는 방법도 있다. 대명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투호, 윷놀이, 팽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준비했다. 15일부터 17일까지 베누스광장에서 운영되는 민속놀이 체험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13일부터 18일까지 호텔 로비에서는 100일 뒤 발송되는 사랑의 엽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15~17일 매일 저녁 마술 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을 진행한다. 또 직계가족 동반 시 스키장 리프트권 우대 혜택을 제공해 2대 가족 동반 미타임패스 리프트권 발권 시 최대 35% 할인해준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솜리조트는 18일까지 럭키 즉석복권 이벤트와 민속놀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덕산 리솜스파캐슬, 제천 리솜포레스트 등 리솜리조트 전 사업장의 스파 시설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사면 즉석복권이 제공되고 현장에서 바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즉석복권 경품으로는 리솜리조트 객실 이용권, 리솜리조트 스파 무료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오크밸리 리조트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제기차기, 줄넘기, 투호, 딱지치기 등 다양한 추억의 놀이가 열린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 가족대항전을 진행해 우승팀에는 상품도 준다. 또 스키장을 찾는 누구든 1일 1회에 한해 리프트 1회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마련했다. 장비 착용 시에만 리프트 탑승이 가능하며 렌탈 비용은 별도다.

하이원리조트는 설날 당일인 16일 오전 합동 차례를 진행한다. 차례가 끝나면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도 열린다. 15일부터 17일까지 '윷놀이 가족대항전'이 열린다. 현장에서 선착순 8가족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우승팀에는 상품이 지급된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는 16일 전통음료 시식과 경품이 마련된 떡메치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16·17일에는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면 선물을 증정하는 '윷모 나와라'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홍지연 여행+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