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힐링 그곳] 화려한 도시와 장엄한 풍경…두개의 힐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려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미국 서부는 여행자라면 누구나 동경하는 로망과도 같다. LA, 샌프란시스코, 라스베이거스 등 화려한 도시 관광과 서부 명문대학교인 UC버클리 탐방을 함께할 수 있어 가족 여행으로도 추천할 만하다. 그랜드캐니언, 브라이스캐니언, 자이언캐니언, 앤털로프캐니언, 글렌캐니언과 파월호수, 모뉴먼트밸리까지 경이로운 자연경관은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기 충분하다. 캘리포니아 지역은 겨울에도 온화해 여행하기에도 좋다.

광활한 대자연 6개 캐니언

미 서부의 대자연을 대표하는 곳이 바로 그랜드캐니언이다. 그랜드캐니언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알려진 거대한 협곡이다. 20억년에 거쳐 생겨난 절벽과 다채로운 색상의 단층이 장엄한 풍경을 연출한다.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돼 있다. 미국 유타주의 브라이스캐니언도 가볼 만하다. 브라이스캐니언은 1300만년 전부터 물의 힘으로 만들어진 협곡이다. 특이하고 기묘한 모습의 바위기둥이 끝없이 펼쳐져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낸다. 자이언캐니언은 '신의 정원'이라고 불린다. 붉은색의 퇴적 암석이 깎여 가파른 수직 절벽을 이루고 있다. 절벽을 푸르게 장식한 숲과 거대한 기암 봉우리가 협곡 양쪽에 늘어서 있는 모습에서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앤털로프캐니언은 풍화작용에 영향을 받아 오늘날 멋진 곡선을 이루어낸 곳으로 천장의 구멍에서 스며드는 빛줄기가 시간과 각도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독특한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사암협곡이다.

화려한 도시 LA 솔뱅 라스베이거스

로스앤젤레스는 베벌리힐스의 고급스러움과 셀러브리티들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할리우드, 그리고 야자수가 즐비한 샌타모니카 해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연중 내내 온화한 기후만큼 설렘과 여유가 가득한 곳이다.

1911년 덴마크계 이민자들이 세워진 솔뱅도 가보자. 솔뱅은 덴마크어로 '햇빛의 들판'이라는 뜻으로 실제 덴마크보다 더 깨끗하다고 하다. 예쁜 선물 가게들이 즐비해 구경하기에도 좋은 도시다.

미 서부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라스베이거스 투어다. 도시 전체가 거대한 테마공원인 라스베이거스는 밤이 되면 관광객들로 성황을 이뤄 '불야성의 도시'라고 불린다. 그만큼 밤이 아름다운 도시다. 유명 호텔들과 카지노가 즐비한 라스베이거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와 공연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금문교의 도시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는 다양한 인종과 민족으로 구성돼 있다. 변화무쌍한 도심 풍경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문화로도 매우 유명하다. 금문교, 트레저 아일랜드, 트윈픽스, 페리빌딩, 소살리토, 예술의 전당, 피셔맨스워프, 유니언 스퀘어, 그리고 감성이 배어 있는 케이블카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금문교는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적인 건물이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현수교 중 하나다. 금문교는 샌프란시스코와 북쪽의 소살리토를 연결하는 주홍빛 다리다. 피션맨스워프는 이탈리아계 어부들의 선착장으로 시작된 곳으로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자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다. 해안을 따라 길게 형성된 부두에는 항구와 해산물 레스토랑이 자리해 있다. 쇼핑가 앞에서는 거리 예술가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바다사자떼가 선착장 위로 올라와 휴식을 취하는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트레저 아일랜드는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좋은 뷰 포인트 중 하나다. 트윈픽스는 높이가 비슷한 두 개의 언덕으로 이루어져 있어 붙은 이름이다. 언덕에 올라 바라보는 샌프란시스코의 전경이 한눈에 펼쳐져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온라인투어에서 'THE 업그레이드된 완벽한 미 서부 일주 10일' 상품을 판매한다. 3대 도시, 6대 캐니언, 6대 특식 제공. 아시아나항공 이용. 요금은 169만원부터.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