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2 (화)

"육체노동 가동연한 60세→65세로 상향 조정" 대법 판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오늘(21일) 대법원 판결이, 중요한 판결이 하나가 있었습니다. 대법원 전원합의체가 육체노동 정년을 60년에서 65세로 상향할지, 이 결론이 상당히 관심이었었는데 일단 결과는 65년으로 상향조정하기로 결론났습니다.


· 대법원, 육체노동 정년 60세→65세로 연장

[노동일/경희대 교수 : "육체노동 정년에 따라 사망시 손배 계산 등 달라져. 그동안은 60세에 일 그만둘 것으로 보고 손배 계산. 65세로 상향돼 5년치 손배금액이 더 늘어나는 것"]

노동일 교수께서 지금 잘 설명을 해주셨는데 일단 이것이 손해배상소송이었는데 그 단순히 그 소송 자체에만 이것이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파장이 좀 상당히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의미를 좀 짚어주실까요?

육체노동자의 노동 가동 연한, 이것이 정확한 용어죠. 육체노동자의 노동 가동 연한 이것이 60세에서 65세로 올라가는 대법원 판결이 처음으로 나온 것이죠.

· 대법원, 육체노동 가동연한 60세→65세로 연장

[이인철/참조은경제연구소장 : "국민연금 수령 시작 연령 등 늦춰지는 추세라 연동될 필요성"]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JTBC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