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부산시, 4월부터 6세 미만 모든 아동 10만원 아동수당 첫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읍, 면, 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복지로' 앱 등에서 신청

아주경제

부산시가 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시는 4월부터 부모의 재산·소득에 관계없이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아동수당을 지급한다.

그동안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6세 미만(0~5세) 아동에게 월 10만 원씩 지급되던 아동수당이 올 1월 '아동수당법' 개정에 따라 이달부터 부모의 재산·소득에 관계없이 지급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시는 대상 아동 모두에게 수당을 지급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아동수당 신청을 안내하고, 기존에 아동수당을 신청했으나 탈락한 경우에는 추가 신청 없이 직권 신청을 진행해 전체 아동 중 96%인 13만4,915명을 지급 대상으로 선정했다.

지난 3월 말까지 신청을 한 대상자는 올해 수당을 모두 소급 지급받아 이번 달에 총 40만 원의 아동수당을 지급 받게 된다.

아직까지 아동수당을 한 번도 신청한 적이 없는 대상자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복지로 앱' 등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아동수당 대상자가 7세 미만 아동으로 확대되는 9월에 대비해 시는 7월부터 신규 대상자 아동에 대해 개별적으로 수당 신청을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 4월부터 더 많은 아동들이 아동수당을 받으면서 아이들의 든든한 일상을 책임질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이채열 기자 oxon99@ajunews.com

이채열 oxon9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