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영광교육지원청, '전라남도영광교육참여위원회' 활동 '본격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 전문가 30명 구성

아시아투데이

김준석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전라남도영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있다/제공 = 영광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광/아시아투데이 신동준 기자 = 전남 영광교육지원청은 24일 ‘전라남도영광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25일 영광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전라남도영광교육참여위원회는 내부 당연직 위원 2명, 외부 위촉직 위원 28명으로 구성됐다.

이는 학생대표 3명, 학부모 및 학부모단체 6명, 교직원단체 4명,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2명, 학계·교육계 5명, 교육관련 시민단체 2명, 군의원 2명, 학식과 덕망을 갖춘 지역인사 4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포함해 30명이다.

참여위원회는 구성 단계부터 직접 민주주의를 실천한다는 방침 아래 이를 알기 위해현수막 게시, 각급 학교홈페이지 배너, 지역 언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를 실시했다.

참여위원은 2년의 임기동안 영광교육의 정책수립 방향과 군민의 영광교육 참여방안을 제시하고, 마을교육공동체 운영과 영광군의 교육경비 사업 및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김준석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참여위원회 구성과정을 보면서 지역민의 영광교육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얼마나 큰지를 직접 체감할 수 있었으며, 참여위원들과 함께 모두가 소중한 행복한 영광교육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