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경기평택항만公, 물류관리사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부터 3개월간 실시…내달 3일까지 50명 선착순 모집

아주경제

평택항 마린센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평택항만공사가 내달 3일까지 고급물류인력 양성을 위한 물류관리사 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 개설은 공사가 평택항 인근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해운·항만·물류 관련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이 다수 제기된 것에 따른 것이다. 특히 국가 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아 평택대 산학협력단과 협약을 맺고 물류관리사 취득과정을 개설했다.

물류관리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으로, 국가물류비 절감을 위해 하드웨어 측면의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도입된 자격제도이다.

7월에 있을 자격시험에 대비해 5월부터 약 3개월간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물류관리사 취득과정은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보관하역론 △물류관련법규로 구성돼 있고, 각 분야별 전문가가 강의를 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CIQ기관 및 선사, 부두운영사 등 평택항 관련 종사자와, 해운·항만·물류학과를 전공한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이다.

신청은 공사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5월 3일까지 팩스(031 686 0641)나 전자우편(viplady@gppc.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시항은 경영지원팀(031 686 0621)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택)김문기 기자 kmg1007@ajunews.com

김문기 kmg10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