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광양시, 어린이날 행사 참여기관 단체 회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광양시가 25일 ‘2019 광양 꿈나무 어린이날 놀이 한마당’ 행사 참여기관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광양시는 지난 25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 ‘2019 광양 꿈나무 어린이날 놀이 한마당’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참여 기관 및 단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광양교육지원청, 광양경찰서, 광양소방서, 광양시어린이집연합회 등 14개 기관‧단체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날 행사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행사관련 협조사항 등을 논의했다.

‘2019 광양 꿈나무 어린이날 놀이 한마당’ 행사는 5. 5.(일) 09:00~14:00 광양읍 서천변 일원에서 개최되며, ‘신나게 놀고, 함께 즐기며, 꿈을 키우자!’을 주제로 놀이‧어울림마당, 만들기마당, 체험마당, 홍보마당, 나눔마당, 먹거리마당 등 7개 분야, 62개 프로그램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희망퍼포먼스, 어린이 글쓰기 대회 개최, 버스킹 공연, 키다리 삐에로와 캐릭터와의 만남, 모험놀이터 운영, 다양한 먹거리와 쉼터 부스를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광양시 김민영 아동친화도시과장은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30개가 넘는 기관‧단체가 참여하며, 62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어린이와 가족 등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이 예상돼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호남 오영주 기자 284091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