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한섬, 첫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 광주서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더한섬하우스 외관 [사진제공 = 한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오는 22일 광주광역시에 자사 전 브랜드가 총망라된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를 오픈한다. 국내 패션업계에서 '콘셉트 스토어' 형태의 매장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콘셉트 스토어란 서로 다른 브랜드의 제품들을 한 공간에 혼합 배치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스타일링과 문화체험 콘텐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채널을 말한다.

'더한섬하우스'에는 타임·시스템·마인 등 22개 한섬 브랜드의 남녀 의류·액세서리·유아동복 등 500여 제품이 각 층별 테마에 맞춰 혼합 배치된다. 예를 들어 봄·여름 시즌 바캉스 룩으로 '시스템'의 재킷과 '타임'의 스커트, 'SJSJ'의 슬리퍼 등으로 스타일링을 연출해 고객에게 제안하는 방식이다.

매장은 총 4개층(지하 1층~3층), 1208㎡(366평) 규모로 마련됐다.

이색적인 제품 진열 방식과 더불어 차별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더한섬하우스'는 패션 트렌드에 정통한 베테랑 판매상담원 20여명을 배치하고 고객별 취향에 맞춰 제품을 제안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규모 커뮤니티 공간도 선보인다. 각 층마다 고객용 휴식 공간를 마련하고, 3층 전체를 커뮤니티 라운지로 꾸민다. 커뮤니티 라운지는 문화체험 강좌 전용 스터디룸, 중소형 커뮤니티 룸 등을 갖췄다.

'더한섬하우스' 1호점이 들어서는 광주광역시 수완지구는 최근 대규모 주거단지와 최신의 유통·식품 매장들이 들어서며 신흥 상권으로 부상하는 지역 중 하나다. 한섬 관계자는 "지난해 한섬 주요 브랜드의 지역별 구매 성향을 분석한 결과, 광주광역시 지역 고객들의 신제품 구매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김하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