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KGB포장이사, 포장이사 원조…물류산업 선진화 앞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2019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

매일경제

KGB는 1983년부터 대한민국 물류산업의 선진화를 이끈 대한민국 종합물류기업으로 국내 최초 포장이사 서비스 도입, 국내 최초 물류브랜드 발표, 물류업계 최초 ISO9001 품질인증 획득, 이사인의 날 선포, KGB물류연구소 설립 등을 통해 고품질의 포장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장이사의 원조인 KGB포장이사는 1986년 대한민국 최초로 포장이사 개념을 도입해 전국 120여 개 체인망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100대 프랜차이즈 인증(매일경제), 한국프랜차이즈 만족지수 1위(한국표준협회), 대한민국 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고품격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GB포장이사는 이제 가정이사뿐만 아니라 기업 임직원 단체계약, 기업 이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장이사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KGB물류그룹의 모기업 격인 KGB주식회사의 고품격 포장이사를 제공하는 KGB포장이사 브랜드는 '출근은 옛집에서 퇴근은 새집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GB포장이사는 '고객 서비스 품질만이 답이다'는 일념으로 이사서비스 품질 정기교육, 월례 특별교육, AS 예방교육 등 고객 요구에 맞는 수준별 교육과 서비스 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 중심의 건전한 이사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KS 이사서비스 인증(국가표준)을 위한 심사가 완료돼 대한민국 최초의 KS 이사서비스 인증을 앞두고 있다.

물류산업 선진화를 주도한 박해돈 KGB물류그룹 회장은 40여 년 전 이삿짐을 직접 나르는 일부터 시작한 이래 지속적이고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국내 이사문화를 한 차원 높였을 뿐만 아니라 물류업계 최초로 브랜드·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대중화를 선도했다. 현재 KGB포장이사 외에도 yes2404, yes2424, Ycap 등 특화된 브랜드와 몽골 KGB포장이사 및 택배를 운영하고 있다.

[전종헌 디지털뉴스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