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아산시설관리공단, 환경정보공개 대상 환경부장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남국현 아산시시설관리공단 본부장(왼쪽 네번째)이 13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아산시시설관리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충남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한 ‘2019년 환경정보공개 대상’에서 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6일 공단에 따르면 환경정보공개 대상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환경경영 상으로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기업·기관의 자발적 환경경영 확산 유도를 위해 환경정보공개를 성실히 이행하고 환경경영 활동이 우수한 기업·기관에게 시상한다.

공단은 폐기물 소각폐열을 신재생 에너지로 전환해 자체 및 부대시설 냉·난방에 사용, 자발적 공정개선 토론회를 개최해 에너지 및 온실가스를 저감하는 등 친환경적 혁신경영을 위해 추진한 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실생활에서도 온실가스와 탄소 저감을 위해 종이컵 없는 사무실, 화장실 세면대 수도 절수장치, 음식물 잔반 20% 줄이기 운동 등을 전개해 공단 내 친환경생활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김광식 공단 이사장은 “정기적인 환경정보공개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경영 추진은 물론, 시민과의 환경소통을 넓혀가고 투명한 경영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