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얼굴인식 보안, 아파트에 도입”...파이브지티, 무등산 골드클래스 2차에 ‘지페이스봇’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브지티(www.fivegt.com)가 광주광역시 동구 소태동에 위치한 ‘무등산 골드클래스 2차’에 얼굴인식 보안로봇 ‘지페이스봇(Gfacebot)’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7월 26일 오픈하는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골드클래스 주택전시관에 방문하면 파이브지티의 얼굴인식 보안로봇 지페이스봇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파이브지티는 무등산 골드클래스 2차 총 772세대 중 조합분 약 150세대에는 지페이스봇 공급이 확정됐으며, 561세대에는 분양 옵션으로 신청받을 예정이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페이스봇은 단순한 현관 잠금장치가 아닌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홈 얼굴인식 보안 로봇이다. 비밀번호, 열쇠, 카드, 지문 등이 필요 없이 얼굴만 인식하면 1초 이내에 문이 열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얼굴에서 약 4만 개의 특장점을 포착해 얼굴을 인식하기 때문에 쌍둥이도 구분할 수 있으며,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에도 얼굴을 인식하고 문을 열어준다.

또한 지페이스봇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외부에서 방문자의 얼굴을 확인하고 출입문을 열어줄 수 있다. 출입자의 로그기록이 실시간 저장되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미등록자가 인증을 시도할 경우 얼굴을 촬영하고 저장한 후 스마트폰으로 전송 되기 때문에 예방 범죄 기능이 있다.

파이브지티 정제우 대표는 “무등산 골드클래스2차에 지페이스봇 공급은 광주광역시에 지페이스봇이 첫 발을 내딛는 계기로 의미가 크다”며, “지페이스봇이 광주 지역 주민에게 출입의 편리함과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여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