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어울아트센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어울아트센터는 예술교육 '미디어 세상에서 미술로 놀기' 프로그램 결과물 전시회를 오는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어울아트센터 갤러리 금호에서 개최한다.
'미디어 세상에서 미술로 놀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9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행복한 우리 동네 문예인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체험형 미디어아트 교육이다.
참가자들의 오버랩 이미지, 플립북 애니메이션, 픽실애니메이션, 코딩놀이, 홀로그램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그간 쌓아온 창의적 역량을 발휘하고 성취감을 고취하는 교육과정의 끝맺음으로, 관람객에는 미디어아트에 대한 흥미를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전시가 시작되는 오는 8월 17일 14시부터 16시까지 전시연계 프로그램으로 ‘미디어아트 마주하는 예술코딩 놀이’가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수업 과정 중 코딩의 원리를 예술로 표현해본 예술코딩 작품을 직접 설명하고, 관람객과 함께 예술코딩을 경험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