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8 (금)

하나금융그룹, 중·고등학생 ‘하나 해피 리더’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4일 KEB하나은행 명동사옥에서 ‘하나 해피 리더’ 발대식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 이승열 하나금융그룹 부사장(사진 앞줄 왼쪽 5번째), 홍창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사진 앞줄 왼쪽 4번째),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사진 앞줄 왼쪽 6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 하나금융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임초롱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4일 KEB하나은행 명동사옥에서 ‘하나 해피 리더’ 발대식과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 해피 리더’는 하나금융그룹의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학업·예술·체육 등에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후원과 응원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선발한 ‘하나 해피 리더’는 중·고등학생 35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장학금 후원 △금융권 직업체험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멘토링 △발표회 및 전시회 지원 등의 후원을 받는다.

이승열 하나금융지주 부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오늘의 인연을 디딤돌로 삼아 ‘하나 해피 리더’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 미래의 훌륭한 리더로 성장해가길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람이 최우선시 되는 ‘휴매니티’에 기반한 인재양성과 행복한 사회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까지 전국에 어린이집 100개 건립 추진을 비롯해 주력 관계사인 KEB하나은행의 △청소년 글로벌 금융체험 △1사1교 금융교육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