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관계자는 8월 여름방학 맞이 가족 초정 행사의 일환으로 임직원 자녀들에게 '자기주도 수학 공부법' 강연을 통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방법과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마련하기 위해 스타강사 차길영을 초빙했다고 밝혔다.
스타강사 차길영은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영국 BBC 방송 등 유명 교육 강연 프로그램에 출연해 맹활약하며 교육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이날 강연에서 차길영 강사는 '왜 수학인가?'라는 주제로 수학으로 푸는 세계사, 사이클로이드 곡선의 비밀, 에듀테크 등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실제 삶과 뗄 수 없는 수학은 곧 다가올 인공지능 시대에 꼭 필요한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과목임을 강조했다.
스타강사 차길영 강연 모습 (세븐에듀 제공) |
차길영 강사는 "수많은 학생들을 현장에서 가르쳐 보니 실제로 수포자가 되고 싶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수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수포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 학교 교육의 문제점은 학생들의 학습 수준과 특징이 제각각이지만 획일화되어 있는 교육 방법이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 많은 선진국들이 개인 맞춤형 교육으로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아직도 학생들에게 공부량을 강조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학교 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수학 교육의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차길영 강사는 아직도 혹시 수학을 대학 입시를 위한 과목이라고 생각한다면, 이번 강연을 듣고 생각이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그 밖에도 '왜 수포자로 전락하나?', '수학 문제집을 많이 풀어도 점수가 안 오르는 이유', '수학 응용력을 키우는 법', '개념노트가 있는가?', '최상위권이 고난도 문제를 잘 푸는 이유' 등의 실용적인 수학 학습법에 대한 내용을 다뤄 임직원과 임직원 자녀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차길영 강사는 "어린이와 어른 할 것 없이 '수학'이라는 말만 들어도 머리가 아프고, 어려운 공식과 문제를 풀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수학은 그 어느 분야보다도 실용적이며 삶의 기초가 되는 유용한 학문이다. 이번 강연을 계기로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막연한 공포심을 떨쳐 버리고, 자기주도적으로 수학을 공부하는 법을 익히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이번 강연회를 통한 바람을 전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다가오는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성적 향상을 위해 고1 대상으로 '프로듀스 151' 문제집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븐에듀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차길영의 수학돌 육성 프로젝트'는 수학 연구원들과 무료상담 및 진단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중간고사 전략을 세워 2학기 수학 성적 향상을 돕는다.
차길영 강사는 "수학을 잘하고 싶은데 수학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학생들이 많다. 세븐에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듀스 151 문제집과 연구원들이 제공하는 맞춤형 수학 계획표를 잘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수학 연구원들과 무료상담 및 진단 테스트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중간고사 전략을 세워 2학기 수학 성적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과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