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는 블록체인 해커톤을 개최해 유망 게임 기업을 선발하고, 이들 업체에 액셀러레이션과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9월 자사 소속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인 바이낸스랩이 코코스-BCX, 셀러 네트워크, 콘텐토스, 매틱 네트워크 등 블록체인 기업과 공동으로 블록체인 해커톤인 게임 오아이스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선을 통과한 업체들은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상하이에 모여 48시간 동안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는 본선을 치루게 된다. 1위 업체에는 3만위안(약 515만원) 규모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니오플레이-E 이미지 컷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대표 맹정호)는 게임 '니오플레이-E'를 새롭게 출시했다. 니오플레이-E는 기존 니오플레이 1이 니오 토큰으로 사용한 것과 다르게 이더리움으로 게임을 하고 리워드를 받는다.
게임 형식을 빌린 복권 시스템이자 플랫폼이다. 니오플레이-E에는 7개의 게임과 키 생성·보관, 지갑 등 기능이 있다. 7개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완료하면 한 게임마다 1개의 키가 생성된다. 총 7개 키가 생성되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유저에게 키를 전달해야 한다.
니오플레이-E를 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스토어에서 유료로 구매해야 한다. 이더리움을 넣고 게임을 진행해 획득한 키를 최대한 빨리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전달된 키들이 활성화되면 전달한 사람이 이더리움을 리워드로 받게 된다. 쉽게 말해 최대한 빨리 많은 사람들에게 키를 전달하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다.
노드게임즈가 출시한 EOS 기반 RPG 게임 크립토 소드매직 이미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노드게임즈는 EOS 기반 정통 RPG '크립토 소드&매직(Crypto Sword & Magic)'을 정식 출시했다. 과거 페이스북에서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 70만명을 기록한 게임을 EOS 블록체인으로 재구현한 정통 RPG다.
크립토 소드&매직은 지난달 글로벌 베타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베타 서비스 기간 중 전체 블록체인 게임 트랜잭션 볼륨 1위를 기록했다.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장비 아이템은 EOS 블록체인 상에 기록된다. 사용자 선택에 따라 아이템을 레벨 업그레이드, 강화, 합성해 나만의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다. 사용자는 아이템 경매 시스템을 통해 직접 아이템을 등록, 판매 할 수 있다. 모든 아이템 거래 내역도 EOS 블록체인에 모두 기록돼 투명하게 공개된다.
이찬기 노드게임즈 대표는 “검증된 대중성과 탄탄한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이제 걸음마 단계인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디지털 자산이 실물 자산과 연계될 수 있는 새로운 경제 구조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