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관악구, 2020년도 대입대비 입시상담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2월14일까지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서 운영, 고교 3학년생은 대입맞춤형, 고교 1,2학년생은 진로맞춤형 컨설팅 제공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12월14일까지 ‘2020년도 대입대비 입시상담실’을 운영한다.


입시를 앞 둔 고교생이 진학컨설팅을 통해 2020년도 대입준비를 원활히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대학 진학을 넘어 취업지원까지 연계되는 진로설계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대입대비 입시상담은 지역내 고등학교 1,2,3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 대상에 따라 맞춤형 상담이 실시된다.


고등학교 3학년생의 경우, 수시와 정시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대입맞춤형 컨설턴트가 지원되고, 고등학교 1학년, 2학년생의 경우, 적성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진로맞춤형 컨설턴트가 지원된다.


입시상담실은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 진행되며, 서울지역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소속 3년 이상의 입시컨설턴트 자격을 가진 진학전문가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생활기록부, 모의고사 성적표, 자소서 등 자료를 비교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1:1 입시상담 및 진학상담을 실시, 상황에 따라 한번 이상의 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에 힘쓰고 있다.


입시상담실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상담 신청은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블로그 공지신청으로 받으며, 자세한 문의는 관악구청 교육지원과(☎879-5664) 또는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873-8817)로 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입시상담실은 자녀가 대입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부모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용해 열게 됐다”며, “2020년도 대학입시를 앞둔 고3 수험생 및 학부모 뿐 아니라 입시에 관심 있는 모든 청소년들이 많은 도움을 얻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