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은 넥시드 투자센터에서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도내 콘텐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경기도 소재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융합콘텐츠(ICT, 광고, 콘텐츠, VR, AR 등) 및 문화콘텐츠(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영상, 음악 등) 분야를 지원한다.

선발된 스타트업 10개사는 6개월간 국내외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멘토링을 받게 되고, 엔젤투자자 및 VC와의 정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한 투자연계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그 밖에도 우수기업 은 보육기간중 기술기업 전문 컴퍼니빌더형 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비·TIPS 운영사인 인포뱅크로부터 직접투자를 받게 된다.

올해로 3년차에 접어든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지난 2년간 20개사를 육성하여 액셀러레이터, VC 등 다양한 투자자로부터 68억원이상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경기도 내 유망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꼭 필요한 요소들을 추려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선발된 기업은 어느 때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의 거점역할을 하는 넥시드 투자센터는 16년 개소 이후 현재까지 펀드를 통한 간접투자(조성규모 530억원), 콘텐츠기업 특별금융지원(보증규모 285.2억원) 등 스타트업의 자금조달을 위한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