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곡성군, 제19회 심청축제 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공개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곡성=뉴스핌] 오정근기자 = 전남 곡성군이 오는 30일까지 제19회 곡성심청축제 체험 프로그램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9번째 맞는 곡성심청축제는 10월 3∼6일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열린다.

뉴스핌

심청축제 홍보 포스터 [사진=곡성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축제는 ‘오마이갓 심청 페스티벌’을 슬로건으로, 과거와 현재, 세대와 세대를 잇는 흥겨운 축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심청마당극과 같은 전통적인 공연은 물론이고 황후심청 그래피티 등 새로운 퍼포먼스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곡성군은 체험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군민들을 축제의 관람객이 아니라 적극적 참여자로 유도해 함께하는 축제를 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지역축제의 명분과 함께 다양성과 참신성이라는 실리까지 챙겨 축제의 지속가능성과 발전적 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민 참여에 목적을 두고 있는 만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신청은 곡성군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에 한해 가능하다. 1회 체험료 5000원 이하로 심청축제에 걸맞은 프로그램을 구성해야 하며 신청자는 축제기간 중 상시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참가 희망자는 우편(playletsgo@korea.kr) 또는 방문(곡성군청 문화체육과)을 통해 제안서(신청서)는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제출된 서류에 대한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jk2340@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