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영상화 IP 라인업 공개...영화, 드라마로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지가 올 하반기 다음웹툰 IP 영상화 라인업을 공개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좋아하면 울리는"(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 8.22 방송)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누적 조회수 4.7억 회를 기록한 천계영 작가의 '좋아하면 울리는'이 오는 22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된다.

'좋아하면 울리는'은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리는 '좋알람' 어플이 개발되고 알람을 통해서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세상에서 펼쳐지는 세 남녀의 로맨스 드라마다.

"어쩌다 발견한 7월"(MBC 드라마 / 9월 방송 예정)

매경게임진

다음웹툰 평점 9.9점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은 "어쩌다 발견한 7월"은 "어쩌다 발견한 하루"라는 제목으로 MBC 드라마로 제작, 오는 9월 방송 예정이다.

"어쩌다 발견한 7월"은 자신이 현실 속 인물이 아니라 만화 속 캐릭터라는 사실을 알게 된 여고생 단오가 정해진 운명을 거슬러 사랑을 이뤄내는 학원 로맨스 드라마다. '스카이캐슬'에서 예서 역으로 주목받았던 배우 김혜윤이 주인공 은단오 역을 맡았다.

"시동" (영화, 2019년 개봉 예정)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산 작가의 웹툰 '시동'은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가 캐스팅되어 지난 6월 크랭크업했다.

'시동'은 내 멋대로 살고싶은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상필(정해인)이 세상 밖으로 나와 진짜 어른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택일이 무작정 집을 나와 일하게 된 장풍반점의 정체불명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 불 같은 손맛의 배구선수 출신 택일 엄마(염정아) 등의 신선한 캐릭터 조합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해치지않아" (영화, 2019년 개봉 예정)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이미 영화에서 성공을 거둔 작가 훈(HUN)의 작품으로 배우 안재홍과 강소라가 주연을 맡아 영화로 제작중이다.

'해치지않아'는 폐업 직전의 동물원 '동산 파크'에 원장으로 온 변호사 태수와 재정난으로 팔려간 동물을 대신해 동물로 근무하게 된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동물원 살리기 프로젝트 작품이다.

"이태원 클라스" (JTBC 금토드라마 / 일정 미정)

'이태원 클라스'는 2018년 다음웹툰 조회수 1위, 매출액 1위의 작품. 동명의 JTBC 드라마로 제작된다.

이 작품은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작품으로 웹툰 작가 조광진 작가가 직접 드라마 집필을 맡았다.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초콜릿' 후속으로 JTBC 새 금토드라마로 방영 예정이다.

영화, 드라마로 제작되는 이들 원작 웹툰들은 다음웹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종민 기자 kaarrr@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